All Articles

191029 TIL

오늘 한 일

  • 달랩 멘토링 프로젝트 코드 다시 작업하기

    • 랜덤 단어 더미를 만들었다
    • 랜덤으로 단어를 출력하는 게임 시작 버튼을 만들었다
    • 해당 단어를 동일하게 입력하면 게임이 리셋되는 버튼을 만들었다.
  • RxJS 책 내용 조금씩 읽기 (부담갖지 않고 조금씩 읽기)

    • 데이터를 전달받는 시점이 다른 문제를 RxJS가 어떻게 해결하려고 했는지에 대한 얘기를 읽었다.
    • 시간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동기와 비동기의 차이를 해결한다고 한다.
    • 감이 잘 안잡힌다. 절차지향이나 동기식 처리도 시간의 축이랑 같은 느낌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.
  • 이동시간에 ‘클린 코더’ 읽기

어려움을 겪은 일

  • 없음

내일 할 일

  • 달랩 멘토링 프로젝트 코드 작업하기
  • RxJS 책 내용 조금씩 읽기 (부담갖지 않고 조금씩 읽기)
  • 이동시간에 ‘클린 코더’ 읽기
  • 자바스크립트 오픈소스 번역, 리뷰 내용 반영하기

항상 생각할 점

(1)스스로 구현하려고 해보기
(2)현상보다 원인에 집중하기
(3)작은 단위로 나눠서 구현하고 자주 공유하기

이번달 목표

10주 프로젝트 주차별 목표 100% 달성하기 | CS 기본책 한 권 완독 | 커피 한 잔 마시며 끝내는 Vue.JS 완독